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ONS story

돈버는 수단의 다양한 파이프라인 확보 전략 정리 - 1. 온라인 판매

by milkclub 2020. 10. 7.
728x90

온라인 판매의 3대 플랫폼을 비교해 보면 다음과 같다.

 

네이버의 장점은 검색포탈기반 가격비교, 쇼핑트래픽,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스마트스토어, 업계 최저 수준의 판매 수수료

         상품 경쟁력과 마케팅 능력이 있다면 광고비를 투자하지 않더라도 어느 정도 상위 노출을 받을 수도 있음.

          단점 : 포화상태의 레드 오션으로 상품경쟁력과 마케팅 능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채널

 

티몬의 장점은 고객입장에서는 가격 의 메리트 , 판매자 입장에서는 브랜드 이미지 올리기 좋은, 

         단점 : 어느정도의 상품경쟁력이 확보된 상태에서만 브랜드 이미지 올릴만큼 팔 수 있음

 

쿠팡의 장점은 강력한 물류(로켓배송-직매입방식(물량을 모두 쿠팡에서 사서 재고이슈 없음)

         단점 : 아무판매자나 입점 불가(브랜드, 상품 경쟁력형성 제품)

 

초기 판매자가 접근하기 좋은 채널 - 네이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소형 이커머스 판매자)

본격적으로 상품 매입을 하거나 유통 총판권을 돈 주고 사기에는 자본금이 없음

먼저 할 수 있는 것은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최소화 하면서 온라인 판매 경험을 쌓는 것이다.

어떤 상품이 잘 팔릴지 확인하는 것이다.

잘 팔릴 ‘상품 키워드’를 찾아보면서 최대한 많은 상품을 소자본으로 판매해본다.

접근성이 좋은 B2B 도매몰을 통해 상품을 소싱할 수도 있고,

재고 부담을 지지 않는 ‘위탁판매’ 방식을 이용할 수도 있겠다.

대부분은 안 팔리지만, 그 와중에 팔리는 몇몇 아이템이 보이기 시작할 것이다.

(상품경쟁력이 있는 아이템을 찾아라)

 

상품의 브랜드 이미지를 올리기 좋은 채널 - 티몬

 

네이버 검색 최저가 이하의 상품으로 가격 낮추고 한정 기간 동안 한정 수량의 상품을 판매하는 ‘타임딜’을 극대화

저렴한 가격에 많이 팔아 괜찮은 상품일 경우 상품 브랜드 이미지를 높여

 

로켓배송 입점을 통한 재고없는 직매입 채널 - 쿠팡

 

판매자의 모든 상품을 매입하여 판매 진행

 

 

이렇게 썼지만 아직 그럴싸한 아이템 자체를 찾지 못했다. 남들처럼 평범하게 많은 상품을 판매 해서 그 중 하나라도 대박나길 바라며 운영하고 싶지는 않아서 고민고민한지 1년이 넘어간다. 내가 혹해야 다른사람도 혹하게 만들 수 있다는 생각으로 오늘도 아이템을 찾아본다.

 

 

728x90